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원화성 야간개장 달빛화담 무료입장, 주차꿀팁

by 알찬스리 2024. 6. 3.
반응형

 

 

요즘 날씨가 아침에는 기온이 쌀쌀하고 낮에는 덥고 그렇죠?

일교차가 있어서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되는 계절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수원화성 야간개장에 대해 글을써보겠습니다.

달빛화담이라는 제목을 가지고 야간개장을 오픈하게 되는데 요즘같이 밖에서 선선하게 치맥하기 딱 좋은 것 같습니다.

이럴때 수원 근교에 살고 계신분들은 야간개장을 방문하셔서 좋은 분들과 좋은시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꼭 치맥 아니더라도 선선한 날씨에 수원화성의 일대 야경을 구경하면서 산책하는것도 꿀일거같아요.

 

수원화성 달빛화담 야간개장 최초 오픈은 5월3일부터 시작했습니다.

조금 늦은감이 없지않아 있지만 10월 27일까지 야간개장을 오픈한다고 하니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우선 화성행궁을 소개하기 이전에 이 동네에서는 행궁동을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행궁동에는 이색적인 카페와 분위기 좋은 카페들이 많고 또 맛집들도 빼놓을 수가 없죠!

저 또한 행궁동을 와이프와 종종 가고는 하는데 갈때마다 새롭습니다!!

 

 

화성행궁 달빛화담 무료주차장 장소 꿀팁

 

우선 화성행궁을 가시게 되면 주차를 어디에다가 하면 안전하고 가성비가 있을지 먼저 알아보고는 하죠?

달빛화담 야간개장을 편하게 즐기실 분들은 위해 주차공간을 여유롭게 준비중에 있다고 합니다.

주차장은 야간개장 시간동안 무료개방을 진행하고 있으며 야간개장 입구측과 행궁 인근에 다양하게 위치해 있습니다. 음식점,카페 또는 주택가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야 하오니 각별히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야간을 위한 특별 주차 공간은 무엇보다도 개개인의 차가 훼손되지 않아야 합니다. 화성시에서는 편리성과 안전성을 모두 고려하여 지정했다고 합니다. 

 

서울근교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오실분들은 1호선 수원역에서 하차하여 버스로 약 15분정도면 도착한다고 합니다. 출구마다 버스 이용정보가 다르기 때문에 내리실 곳을 먼저 파악하신 뒤에 실시간 버스 현황을 확인 후 이용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개인차량을 이용해서 방문하시는 분들은 총 4곳의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수원화성 내에 있는 화성행궁 주차장, 연무대주차장, 성곽밖 화홍문, 연무동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화성행궁 달빛화담 주변 볼거리

 

화성행궁은 주변에 수원화성이 있고 걷다보면 기분이 좋아지는 성곽길과 인스타 감성의 방화수류정이 있습니다. 이곳 말고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어 수원 나들이로 주말마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주시는 여행지중 하나입니다. 평소에는 18시까지만 개방되어 있어 낮의 모습만 볼수 있었던 화성행궁이 야간 개장을 진행해 더욱 빛나는 하루를 보낼수 있게 된 셈이죠!!

 

올해 야간개장은 행궁의 2단계 복원을 축하하는 의미를 담은 달빛화담 시즌2 연향이라는 컨셉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달빛화담 시즌2 연향의 컨셉을 보시려면 매주 금~일요일에만 야간개장하여 볼수 있다고 합니다.

 

 

 

화성행궁 달빛화담 예매꿀팁

 

 

 

이번 수원화성 달빛화담 시즌2 연향 야간개장에 대해 꿀팁을 전달할 차례입니다.

화성행궁을 방문하시게 되면 매표를 구매후 입장이 가능한데 두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는, 현장을 직접 방문하시어 표를 구매하는 방법인데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기다림의 미약..

둘째는, 온라인으로 예매할 수 있습니다. 웨이팅을 평소에 하는걸 선호하지 않는다면 온라인 예매 필수입니다

그리고 이번 달빛화담에 오케스트라도 온다고 하오니 귀호강도 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야간개장은 매주 금~일요일 18:00부터 오픈합니다. 야간개장 오픈런까지 시간이 조금 여유롭다면 화성행궁 옆 수원 시립미술관을 방문하시어 낭만을 느끼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옥상정원을 가시면 노을맛집이라고 합니다.

 

선선한 날씨에 방문하시면 정말 후회안하실겁니다.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게 준비가 되어있고 앞에 광장도 넓게 있어 탁트인 광경을 보시고 답답한 마음 한켠에 날려 버리고 가십시오.

반응형